청송 썸머 전국드라이툴링 대회, 전국초등학생 검도대회 열려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은 청송 썸머 전국드라이툴링 대회 장면.ⓒ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은 청송 썸머 전국드라이툴링 대회 장면.ⓒ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20일 한여름에도 얼음이 꽁꽁 얼어있는 청송군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물줄기와 함께 ‘2019 청송 썸머 전국드라이툴링 대회’가 펼쳐졌다.

    이번 드라이툴링 대회는 난이도 경기와 스피드 경기로 나눠 정식경기 외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등반하는 이벤트경기를 비롯해 등반의 묘미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인공암벽 등반체험을 즐기는 시간이 됐다.

    또 20일부터 21일까지는 청송읍 소재지에 위치한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제2회 청송군수기 전국초등학생 검도대회’가 열리는데 전국 초등학생들 800여명이 단체 및 개인별로 참가해 남·여 단체전 및 개인전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여름 휴가철 대회를 위해 청송을 찾는 선수, 학부모 등 방문객들이 산소카페 청송군의 멋진 풍광들을 가슴에 담아 돌아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주머니 경제’에도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연중 전국 및 도 단위의 축구, 탁구, 검도, 배드민턴, 산악자전거, 모터사이클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유치·개최로 청송의 도시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지역경제 활력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