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화장품과 산학협력 정규교과목 운영
  • ▲ 참존화장품 기업탐방 및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이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구한의대
    ▲ 참존화장품 기업탐방 및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이 단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가 참존화장품과 산학협력 정규교과목을 운영, 기업탐방 및 기업실무자 멘토링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기업탐방 및 기업실무자 멘토링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중인 산학협력 정규교과목과 연계해 지난 6월 참존화장품 원주연구소를 방문, 생산라인과 물품보관실·상품관·역사관 등 기업현장을 견학했다.

    특히 현장견학에는 2019학년도 1학기 참존화장품과 같이 진행한 정규-비교과 프로그램 결과에 대한 기업실무자 멘토링도 함께 진행됐다.

    멘토링을 지원한 진용훈 참존기술원장은 “소비 중심인 20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 기획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대구한의대와 함께 진행한 산학협력 수업 결과물에서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아 향후 학생들과 같이 공동으로 제품 기획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현장 견학을 기획한 화장품공학부 김재범 학부장과 윤상식 교수는 “실질적인 산학협력은 기업과 대학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결과를 만들어 함께 성장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이 기업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들을 팀 단위로 산업체 현장을 견학하고 실무진멘토링을 통해 산업계 동향과 관련 분야로의 취·창업 등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