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상가발전협의회 소속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50여 명 대상‘매출증대 및 경영활성화를 위한 성공화법 강의’ 진행
  • ▲ DGB대구은행이 경산시 상가발전협의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DGB
    ▲ DGB대구은행이 경산시 상가발전협의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DGB

    DGB대구은행이 경산시 상가발전협의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25일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포괄적인 마케팅 방안을 지원하고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산시 상가발전협의회 소속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 50여 명을 대상으로 ‘매출증대 및 경영활성화를 위한 성공화법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지난 2017년부터 DGB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가 지역 소상공인을 상대로 실시하고 있는 교육 중 하나로, 올해는 소상공인이 소속된 특정 협회와 사회적 기업·타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세분화된 맞춤 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날 서기완 경산시 상가발전협의회 회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경산지역 요식업 및 기타 소상공인 사기가 많이 떨어져 있어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성공화법 강의를 통해 경영에 도움되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DGB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대구시 관광협회, 수성구 공인중개사협회, 학원총연합회, 대구광역자활센터,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부 등 요청과 협의에 따라 다양한 무료 강의를 진행했다”면서 “동일 업종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 초점을 극대화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재교육 의뢰가 지속적으로 요청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경영컨설팅센터는 대구·경북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생을 대상으로 무료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