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원 투입, 주민설명회 갖고 주민 수요파악 반영
  • ▲ 예천군은 지난 7일 호명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신도시 거무산 등산로 조성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예천군
    ▲ 예천군은 지난 7일 호명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신도시 거무산 등산로 조성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예천군

    예천군은 신도시 거무산 등산로 조성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갖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지난 7일 호명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김학동 군수, 도·군의원을 비롯해 이장 및 아파트관계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설명회는 관 주도 일방통행 행정을 지양하고 주민 요구를 적극 청취하고 주민 생활공간과 밀접한 등산로 정비 사업을 위해 마련했다.

    검무산 등산로 개설사업은 국비 2억5000만 원을 포함한 총 5억 원 사업비로 신도시 제2·3근린공원에서 검무산 일원에 이르는 사업구간에 올해 말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신도시민의 힐링 공간으로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의견 교환과 향후 사업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교환됐다.

    군은 사업설명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은 향후 실시설계에 반영해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검무산은 신도시민이 힐링하기 좋은 쾌적한 공간으로 이 사업이 완료되면 더욱 사랑받는 쉼터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목식재, 산책로, 휴게시설, 운동시설, 조명 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 설치로 정주여건 개선 및 불편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