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 반영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8일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갖고 주민의견을 청취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8일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갖고 주민의견을 청취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갖고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을 참여시켜 주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등을 꾀하기 위한 것으로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18일 도교육청 화백관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주민 설문조사 결과 설명과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에 대한 심사의 순으로 진행했다.

    주요 공모사업은 무상교육 실시 확대, 학교 등하굣길 안전 확보, 소규모 학교 활성화, 기초학습 부진학생 예방, 유치원 돌봄교실 확대와 영어공교육 강화 등 각 분야에 다양한 사업이 제안됐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비롯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다”며 “도민의 다양한 의견이 예산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검토·심의한 의견은 사업부서의 최종검토를 통해 2020년도 예산안에 반영하고 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편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