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구대, 교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13명 선정

창업지원단, 성과보고회서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 ‘눈길’

입력 2019-11-05 22:16 | 수정 2019-11-06 19:25

▲ 대구대 창업지원단이 지난 4일 ‘제10회 DU Dream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대구대

대구대가 교내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수상자 13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대구대 창업지원단(단장 권순재)이 지난 4일 ‘제10회 DU Dream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진대회 수상자와 교내·외 창업활동 우수자 최종 13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대상은 창업동아리 ‘허슬(HUSTLE)’ 소속으로 ‘인공지능 포스기(AI POS)’ 아이디어를 발표한 박이산 학생(멀티미디어학과 2년)이 수상했다. 식당 단골 손님을 관리하기 위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포스(POS) 단말기에 관한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청각 장애 부모의 영유아 보호시스템 △점자 스마트워치를 이용한 책 번역기 앱 △벼부산물 이용한 일회용 바이오 플라스틱 숟가락 △블록체인 기술 기반 리뷰 앱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표돼 눈길을 끌었다.

대구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내 창업 지원 프로그램 소개 및 실제 창업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권순재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에 수상한 학생들은 올 연말에 있을 글로벌 창업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역량 있는 창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