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한의예과 장세린 학생 수상
  • ▲ 대구한의대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변창훈 총장)교수학습센터가 지난달 19일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케이-무크, K-MOOC)를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2019학년도 2학기에 개설한 3개의 K-MOOC 강좌인 △인문학을 품은 한의학 △인간, 향을 만나다 △알기 쉬운 한방화장품 제조학 등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센터는 진솔성·감동성·적합성·형식성·홍보성 등 심사평가에 따라 선발했으며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날 시상에서는 △대상에 한의예과 장세린 학생(2학년) △최우수상에 의료산업융합학부 백재원 학생(2학년)과 화장품공학부 박정은 학생(2학년) △우수상에 중등특수교육학과 민지호 학생(2학년) 외 2명 △장려상에 한의학과 김현지 학생(4학년) 외 2명이 각각 수상했다.

    남미경 교육혁신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학습자들의 관점에서 K-MOOC 강좌를 어떻게 활용하고 이해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 열정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K-MOOC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K-MOOC는 고등교육 평생학습 기반 마련과 교육의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무료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