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설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과 함께
  • ▲ 윤경희 청송군수가 19일 지역 전통시장에서 농산물을 구매하고 있다.ⓒ청송군
    ▲ 윤경희 청송군수가 19일 지역 전통시장에서 농산물을 구매하고 있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주말인 19일부터 23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경쟁 및 전자상거래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지역상권의 침체 및 매출 감소로 인한 경영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것.

    군은 19일 안덕시장·청송시장을 시작으로 20일 현동 도평시장, 21일 현서 화목시장, 23일 부남시장·진보시장을 찾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 내 어디서나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청송사랑화폐를 군 직원을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에도 자율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는 화폐 금액의 10%를 할인받아서 지역 농협, 축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설 명절을 맞아 먹거리와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따뜻한 정을 나누며 제수용품을 준비하길 바란다”며 “이번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부터는 청송사랑화폐가 본격적으로 유통됨에 따라 보다 풍성하고 활기 넘치는 명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