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성주, 도농복합 행복성주 홍보
  • ▲ 성주군은 지난 17일 성주군여성기업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해 기업하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한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설명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지난 17일 성주군여성기업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해 기업하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한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설명했다.ⓒ성주군

    성주군이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주군 조성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군은 지난 17일 성주군여성기업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해 기업하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한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무원이 직접 발로 뛰는 기업지원행정 실현을 위한 첫 출발이었다.

    성주군여성기업협의회 김점열 회장은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해 주니 감사하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 운영하는 우리 여성기업인에게는 힘이 되는 설명이었다면서 기업과 성주군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황숙희 성주군의회 의원은 “기업인을 위해 활기차게 움직이는 성주군의 마음이 전해진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성주군 기업지원과 배성호 과장은 “앞으로도 열심히 발로 찾아다니면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 기업지원과는 지난해 다양한 기업육성 지원과 일자리창출 추진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기업환경개선부분 96단계 상승으로 개선도 전국 1위를 달성했다.

    게다가 관내 소재 ㈜영창케미칼이 전국 100대 강소기업 선정과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불스가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