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자주 묻고 궁금해하는 사항, 문답식 정리
  • ▲ 다사읍행정복지센터는 종합 민원사례집인 다사생활안내서 ‘묻기 전에 답하다 궁금했어, 다사읍’을 발간했다.ⓒ달성군
    ▲ 다사읍행정복지센터는 종합 민원사례집인 다사생활안내서 ‘묻기 전에 답하다 궁금했어, 다사읍’을 발간했다.ⓒ달성군

    다사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정화)는 지난 28일 종합 민원사례집인 다사생활안내서 ‘묻기 전에 답하다 궁금했어, 다사읍’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여러 기관 간 협업으로, 가능한 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 업무를 처리하고, 행정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발간을 진행했다.

    안내서는 주민들이 자주 묻고 궁금해하는 사항을 문답식으로 정리하고, 달성군, 다사읍의 일반사항을 한데 모아 다사읍 60개 행정리, 달성군북부노인복지관, 달성문화센터, 달성문화재단, 달성군립도서관 등 유관기관에 배포된다. 다사읍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전자책(e-Book)으로도 볼 수 있다.

    김정화 다사읍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서 ‘적극 행정’문화를 확산하고, 선제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사생활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 부족하나마 주민들께서 유용하게 활용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사읍행정복지센터는 다사읍의 폭발적인 인구 증가에 따른 지속적인 전화 문의, 연결 지연, 전화 돌림 오해 등에 따른 민원 발생을 해결하고,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2021년 ‘#다사읍 #ARS #바로 연결’ 시스템을 시범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