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23일, ‘2억 년 전 돌에 새겨진 달성군의 기억’ 개최
  • ▲ 달성군립도서관은 1월 6일부터 23일까지 약 3주간 화석전시회 ‘2억 년 전 돌에 새겨진 달성군의 기억’을 개최한다.ⓒ달성군
    ▲ 달성군립도서관은 1월 6일부터 23일까지 약 3주간 화석전시회 ‘2억 년 전 돌에 새겨진 달성군의 기억’을 개최한다.ⓒ달성군

    달성군립도서관은 6일부터 23일까지 약 3주간 화석전시회 ‘2억 년 전 돌에 새겨진 달성군의 기억’을 개최한다.

    이번 화석전시회는 2022년 6월 유가읍에 개관 예정인 ‘달성군 공립 화석박물관’ 건립을 기념해 전시 화석 중 30여 점을 도서관에서 미리 만나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시회 속 또 다른 볼거리로 ‘공룡특별전’을 준비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이색적인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화석전시회는 아이들에게는 자연사 체험의 기회를, 어른들에게는 지역의 지질학적 특성, 생물의 진화과정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주민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치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를 찾은 이용자들에게 화석수집가가 직접 화석의 생성과정 및 역사를 설명해줘 흥미를 북돋울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귀중한 수집품을 전시회에 흔쾌히 기증해주신 김명곤 수집가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주민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위로할 수 있는 심리 방역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