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독도 교재 ‘07:26’, ‘독도 알아야 지킨다’ 인터넷 교보문고 무료 게시
  • ▲ 독도재단이 경북도와 공동 발간한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독도 1월 1일 일출시각 07:26’ 독도 온라인 교육자료.ⓒ독도재단
    ▲ 독도재단이 경북도와 공동 발간한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독도 1월 1일 일출시각 07:26’ 독도 온라인 교육자료.ⓒ독도재단
    경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 경북도와 공동 발간한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독도 1월 1일 일출시각 07:26’과 ㈜천재교육과 공동 발간한 ‘독도 알아야 지킨다’를 인터넷 교보문고에 무료로 게시한다.

    이번에 인터넷 교보문고에 게시될 ‘07:26’은 독도가 한국 땅인 이유를 일본군부의 항해일지, 주한미군사령부공문 등 다양한 자료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독도 알아야 지킨다’는 좀 더 다양한 표와 사진을 이용했다.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뿐 아니라 독도의 자연, 생태, 다양한 가치 등을 다뤄 청소년들에게도 독도를 쉽게 설명 할 수 있도록 했다. 

    재단은 두 교재 모두 국·영·일문판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독도 교육 및 홍보의 어려움을 빠르게 인지하고 온라인 자료 구축에 힘썼다. 

    이번 독도 교재 인터넷 교보문고 게시도 그 연장선으로 두 교재는 독도재단 홈페이지 및 k-독도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하나 이용자 수가 많은 교보문고에도 게시해 좀 더 많은 활용이 이뤄 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순식 사무총장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독도의 진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알도록 하는 것이 재단 본연의 임무”라며 “국내외의 누구든지 독도가 한국 땅인 사실에 대해 객관적으로 설명한 자료에 접근하기 용이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