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학업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에게는 체력이 곧 학습력
  • ▲ 성인학습자들이 체력튼튼 라인 댄스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다.ⓒ대구한의대
    ▲ 성인학습자들이 체력튼튼 라인 댄스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은 3월 20일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신체와 정신 함양을 위해 '체(體)력 튼튼 라인 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운 라인댄스 춤 동작을 통해 올바른 자세 갖추기와 근력 향상, 종일 수강으로 근육뭉침을 예방하고 혈액순환과 환기를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체(體)력 튼튼 즐거운 라인 댄스를 참여한 평생교육융합학부 재학생 신종일씨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몸을 움직이면서 뭉친 근육을 풀고 동기들과 함께하니 즐거움과 더불어 학교생활에 활력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에게는 체력이 곧 학습력이다"며 "체력이 향상되면 두뇌 혈류가 원활해져 학습력도 좋아지고 학교생활에 환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일·학습 병행으로 대학생활에 어려움 등을 겪고 있는 성인학습자를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편성 등으로 극복 및 지원해주는 센터다.

    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