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등 11개과 신설교육 수요자 니즈에 맞는 교육 과정 운영으로 학생 만족도 향상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학생들의 니즈와 취업 역량 강화를 고려한 2022학년도 학과 개편 및 신설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에 힘쓴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학생들의 니즈와 취업 역량 강화를 고려한 2022학년도 학과 개편 및 신설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에 힘쓴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학생들의 니즈와 취업 역량 강화 차원에서 2022학년도 학과 개편 및 신설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에 적극 나선다.

    영남이공대는 기존의 계열 및 전공을 최신 트렌드에 맞는 계열, 스쿨, 과로 개편하고 글로벌마이스터대학 11개 과를 신설하는 등 7계열, 3스쿨, 25과로 전문·세분화했다.

    이번에 신설되는 과는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 총 11개.

    웹툰과는 국내외 웹툰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 및 인턴십으로 현장 실무 능력과 취업 역량을 강화해 웹툰 트랜드를 선도할 수 있는 웹툰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더모델즈과는 국내 최고 모델 교육기관인 ‘더모델즈’의 커리큘럼과 교육을 통해 전문 패션 모델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 모델 배출을 목적으로 한다. 시네마스쿨은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로 진출 하고 있는 K-시네마 시장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영화전문인력, 미디어 기반 사회의 리더가 될 인재를 양성한다.

    해외사무행정취업과는 글로벌 전문지식과 외국어 능력은 물론 현장 실무 능력까지 겸비한 해외 사무 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글로벌외식산업과는 21세기를 이끌어 갈 문화콘텐츠의 핵심 분야로 완전한 조리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외식격영인 양성에 힘쓴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기존계열 및 과도 학생들의 니즈와 최신 트랜드에 맞는 계열 및 과로 재편했다.

    재편된 과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기계공학분야 융합형 전공인 스마트융합기계계열(기존 기계계열) ▲첨단반도체산업 선도리더를 양성하는 ICT반도체전자계열(전자계열) ▲건설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인을 양성하는 건설시스템과(건설정보과) ▲성공취업과 글로벌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여행·항공마스터과(관광계열) 등이다.

    ▲시대를 앞서는 헤어크리레이티브 전문가를 양성하는 박승철헤어과(뷰티스쿨) ▲K-뷰티를 이끌어갈 글로벌 뷰티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K-뷰티과(뷰티스쿨) ▲국내 최초 AI보안 전공을 신설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정보보안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사이버보안스쿨(사이버보안계열) 등이 있다.

    신설학과 중심인 글로벌마이스터대학 최영오 학장(건축과)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교육수요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교육에 반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에 글로벌마이스터대학의 11개의 신설학과를 통해 학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취업경쟁력을 확보에 힘쓰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