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비즈페어에 이어 라이브 커머스 통한 독도상품 홍보
  • ▲ 제3회 독도상품 비즈페어 라이브 커머스 행사 포스터.ⓒ독도재단
    ▲ 제3회 독도상품 비즈페어 라이브 커머스 행사 포스터.ⓒ독도재단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은 30일 오전 11시, 오후 7시에 두 차례에 걸쳐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제3회 독도상품 비즈페어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진행했다. 

    온라인 행사에 앞서 안동 탈춤공원에서 26일부터 3일간 진행된 ‘제3회 독도상품 비즈페어 in 안동’에 김부겸 국무총리,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행사는 오프라인 비즈페어에 참여했던 울릉도·독도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16개 업체가 참가하고 전문 쇼호스트의 진행을 통해 판매됐다. 

    독도마스크, 독도티셔츠 등의 판매금액 일부를 독도 홍보 사업의 후원금으로 기부하는 라쉬반코리아 백경수 대표는 “더 많은 시민들에게 독도 제품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순식 사무총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오프라인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독도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저변 확대와 독도 관련 상품의 산업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