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 영화관과 연계해 맞춤형 입학 상담 및 대입전형 정보전달
  •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각 지역의 영화관에서 2022학년도 수험생을 위한 Dynamic-DU 입시박람회를 열었다.ⓒ대구대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각 지역의 영화관에서 2022학년도 수험생을 위한 Dynamic-DU 입시박람회를 열었다.ⓒ대구대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각 지역의 영화관에서 2022학년도 수험생을 위한 Dynamic-DU 입시박람회를 열었다. 

    수험생, 학부모, 교사 등 115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입시박람회는 대구, 울산, 창원, 구미, 포항, 경산, 영천, 김해, 안동, 경주 등 10개 지역에 위치한 영화관과 연계해 참여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입학 상담을 통한 대입전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앞에 별도로 마련된 학과 상담 부스에서는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과의 비전 및 실제 취업사례를 소개했다. 또 입학상담책임 전담 교원이 학과별 맞춤형 안내와 상담을 통해 전공 교육, 대학 생활, 진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입학설명회관에서는 역동적인 대학 소개 영상 관람과 함께 입학사정관을 통한 대학 입학, 교내 편의시설 등 대학 생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강나연 학생(대구 화원고 3)은 “수능이 끝난 시점에서 영화관에서 열린 대구대 입시박람회에 참여해 그동안에 쌓였던 고3 생활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며 “영화관람의 재미는 물론 학과 상담 부스를 통해 입학 등록 방법과 관심 있는 학과의 정보를 구체적으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올해 삼성라이온즈파크, 테마파크 이월드 등에서 다양한 입시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신입생들과 소통하고 친밀감을 높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