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비리의혹으로 얼룩진 경북교육 정상화에 대한 필요성 공감
  • ▲ 경북교육감 예비후보인 마숙자(왼쪽) 후보와 임준희 후보는 7일 대구모처에서 만나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마숙자, 임준희 예비후보 사무소
    ▲ 경북교육감 예비후보인 마숙자(왼쪽) 후보와 임준희 후보는 7일 대구모처에서 만나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마숙자, 임준희 예비후보 사무소
    경북교육감 선거에서 반(反) 임종식 경북교육감 연대가 현실화될지 초미 관심사가 되고 있다.

    경북교육감 예비후보인 마숙자 후보와 임준희 후보는 7일 대구모처에서 만나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두 예비후보는 마스크 케이스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의 납품비리, 유치원 부동산 부지 매입 관련 특혜 의혹, 공기청정기 업체 담합 및 예산낭비의혹 등 연일 이어지는 경북교육의 현실에 개탄을 금치 못했다.

    두 사람은 “오늘 우리에게 현 교육감의 온갖 비리 의혹과 비상식적인 행정으로 인해 무너진 웅도 경북교육의 위상을 세워야 하는 큰 과제가 주어졌다”며 “현 경북교육감 교체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오직 경북교육의 내일을 위한, 교육감 교체를 위해 각자 가진 기득권을 내려놓고 상호 긴밀한 협의를 통해 단일후보를 추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두 사람 합의로 양측 선거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단일화를 위한 세부절차 들어가 단일화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정치공학적인 단일화가 아닌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한 진정한 단일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