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kg 이경하 금메달, 동아시아선수권대회 한국대표 출전 티켓확보 -60kg 이민석 동메달 입상
  • ▲ 아래줄 왼쪽부터 이경하 선수, 이민석 선수.ⓒ위덕대
    ▲ 아래줄 왼쪽부터 이경하 선수, 이민석 선수.ⓒ위덕대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 유도팀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제주유도회관에서 개최된 2022 춘계 전국대학 남·여 유도연맹전 경기에서 개인전 -48kg 위덕대학교 이경하(경찰정보보안학과 4년) 금메달과 개인전-60kg 이민석(경찰정보보안학과 3년)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5일 밝혔다.  

    -48kg 이경하는 16강전 이혜인(한국체대)을 상대로 업어치기 절반, 지도 3개 반칙패로 승리했고, 8강전 김민주(용인대)를 상대로 부전승,  준결승에서 장가은(용인대) 발뒤축걸기로 절반 우세승으로 결승을 향했다.

    결승에서는 김근영(용인대)을 공격적으로 밀어붙인 끝에 상대로 지도3개 반칙 승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60kg 이민석은 16강전 오지원(세한대)을 상대로 팔가로누워꺽기 한판승, 8강전 유상현(선문대)을 상대로 받다리걸기 절반, 소매들어업어치기 절반 합승 한판승으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는 김진석(경기대)을 상대로 선전했으나, 아쉽게 동메달에 그쳤다.

    이번 2022 춘계 전국대학 남·여 유도연맹전 경우 개인전 우승자가 2022년 동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한국 대표로 선발 출전하게 된다. 이로써 위덕대학교 이경하는 동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국가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김봉갑 총장은 “학교의 명예를 드높여준 선수와 지도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훌륭한 선수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