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석·박사 517명 학위 수여
  • ▲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에서 2022학년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가졌다.ⓒ동국대 WISE캠퍼스
    ▲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에서 2022학년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가졌다.ⓒ동국대 WISE캠퍼스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이영경)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에서 2022학년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학위수여식은 삼귀의례, 학사보고, 식사 및 치사, 환송사, 축사, 학위수여, 공로상 수여, 사홍서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431명, 석사 73명, 박사 13명 등 총 517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러운 패러다임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고 졸업하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새로운 도전으로 얻는 작은 성취의 보람을 더 큰 성공의 씨앗으로 키워나가라”고 당부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 스님은 졸업생들을 격려하며 “미래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으며 세상에 나가서 자비를 베풀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며 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이영경 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소중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권리가 있는 여러분들이 인생의 주인공으로 당당하게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대신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개교 116주년의 역사와 전통과 35만 동문을 가진 동국대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늘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2년 6개월 만에 대면 학위수여식을 맞아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졸업생들은 새롭게 바뀐 학위복을 입고 가족,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졸업을 축하하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