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국방드론과 드론축구팀이 2022 국방부부장관배 드론봇경연대회 드론축구경기에서 대학부 우승을 차지했다.ⓒ포항대
    ▲ 포항대 국방드론과 드론축구팀이 2022 국방부부장관배 드론봇경연대회 드론축구경기에서 대학부 우승을 차지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국방드론과 소속 1~2학년 9명으로 구성된 포항대 드론축구팀이 2022 국방부부장관배 드론봇경연대회 드론축구경기에서 대학부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2022 국방부장관배 드론봇경연대회 드론축구경기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충남 계룡대 육군드론교육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번이 첫 대회인 대학부에 12개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포항대 국방드론과 소속 5명(최두현, 이정술, 엄화섭, 전형빈, 김건우)이 출전해 대학부에서 지난 7월 국토교통부장관배 대회에 이어 초대 챔피언을 차지하게 됐다. 

    지난 1일 열린 2022 울산드론미션대회 드론축구대회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케이팀도 1부리그 2위를 차지해 드론축구의 메카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드론축구단장 송상욱 교수는 “올해 후반기에 집중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한없이 기쁘다. 이러한 결과가 있기까지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따라준 감독과 선수들에게 너무나 고마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결과의 기쁨을 뒤로하고 10~11월에 개최되는 공군참모총장배, 세계일보배, 협회장배 등 각종 전국 규모의 드론축구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국방드론과는 육군드론봇전투부사관에 매해 합격해 임관하는 등 직업군인과 드론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국방기술부사관과에서는 2023년도 수시2차에서 안정적 직업인 군공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