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시·패션·식품·뷰티 총 4회 ‘온라인 독도상품 비즈페어’ 진행
  • ▲ 2022 독도상품 비즈페어 행사 포스터.ⓒ독도재단
    ▲ 2022 독도상품 비즈페어 행사 포스터.ⓒ독도재단
    경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사무총장 유수호)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총 네 차례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독도상품 비즈페어 온라인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칠곡보 생태공원에서 진행한 제4회 독도상품 비즈페어 오프라인 행사는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며 차분히 마무리했다.

    1회 방송은 10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며 문구용품, 텀블러, 여권케이스 등 팬시류 상품을 1시간 30분 가량 소개한다. 오후 5시부터는 티셔츠, 마스크, 넥타이, 손수건 등의 패션류 상품을 1시간 30분 동안 선보인다.

    11일 오후 2시 3회 방송은 독도식품 요리 특별방송으로 심영순 요리연구가와 딸 장윤정 대표가 쇼호스트로 나서 울릉도·독도 나물과 흑염소 간장 등 독도 식품을 알리는 시간을 마련한다. 

    오후 6시부터는 K-뷰티를 선도할 독도 토너 및 로션 등의 화장품을 소개하는 뷰티 방송이 준비돼 있다.

    독도재단은 오프라인 행사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한 라이브 방송 알림 설정 이벤트를 통한 유입이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팬시·패션·식품·뷰티 등 테마로 구분해 방송함에 따라 주요 타겟층의 방문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유수호 사무총장은 “소비패턴 변화에 발맞춰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독도상품 판매 행사를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독도상품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