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9일간 일정청도군의 전반적인 추진사업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
  • ▲ 청도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전종율)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청도군의회
    ▲ 청도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전종율)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청도군의회

    청도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전종율)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9일간 일정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쳤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9대 의원들의 첫 행정사무감사로 철저한 서류감사 및 대면 질의를 통해 날카로운 지적과 비판, 정책대안 제시 등 청도군의 전반적인 추진사업에 대해 현미경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감사는 지방공기업 및 출자법인의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해 처음으로 청도공영사업공사와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을 찾아가 현지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지적된 주요 사항으로는 ▲수의계약 시 특정 업체의 계약 독점 지양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철저한 운영 관리 ▲이월사업 및 불용액 과다 발생에 따른 예산편성 철저 ▲인구소멸에 대한 특수시책 수립 등을 주문했다.

    전종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전 의원 모두 오직 군민들만 생각한다는 한마음 한뜻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잘못된 정책에 대한 개선책을 모색하는 등 열의를 다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의원들은 불합리한 행정 사항과 군민들의 다양한 불편 사항을 군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