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병환 군수(왼쪽)는 22일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일본 도쿄 (사)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했다.ⓒ성주군
    ▲ 이병환 군수(왼쪽)는 22일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일본 도쿄 (사)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했다.ⓒ성주군
    성주군이 성주참외의 일본 수출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판로 개척에 적극 나섰다.

    성주군은 22일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일본 도쿄 (사)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를 찾았다.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성주군의회(의원 여노연, 이화숙), NH농협성주군지부(지부장 이주호),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광식), 월항농협(조합장 강도수), NH농협무역(대표이사 진종문) 등 20여명은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는 일본 시장에서 유통하는 한국 농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건전한 유통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2005년 11월에 설립한 단체로 39개 유통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 ▲ 이병환 군수 등 일행은 신오쿠보 매장, 요코하마 매장을 찾아 성주참외 홍보와 시식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일본현지 반응 및 시장조사를 했다.ⓒ성주군
    ▲ 이병환 군수 등 일행은 신오쿠보 매장, 요코하마 매장을 찾아 성주참외 홍보와 시식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일본현지 반응 및 시장조사를 했다.ⓒ성주군
    2022년 성주참외 312톤을 수출했던 성주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를 통해 일본에 연간 60톤을 납품해 수출량이 20%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 일행은 신오쿠보 매장, 요코하마 매장을 찾아 성주참외 홍보와 시식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일본현지 반응 및 시장조사를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호주, 동남아 등 신규 시장개척에 노력할 것”이라며 “생산업체 및 수출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출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성주참외 조수입 6000억원 시대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