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목요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목요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김형락 총장직무대행)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춘희)는 지난 18일 목요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학습법 특강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포항시립미술관 김갑수 관장을 강사로 초빙해 이솝우화에 나오는 북풍과 태양에 빗대어 해의 원리, 바람의 원리라는 주제로 미술로 접근하는 학습법 특강을 진행했다. 

    과거에는 바람과 같이 강하고 집중적인 학습법을 했었다면 이제는 해의 따사롭고 부드러운, 같이 이끌어갈 수 있는 학습의 방향으로 바뀌어야한다는 내용이었다.

    포항시립미술관의 역사와 기능과 구조, 현재 포항시에서 유명한 관광지로 떠올라 주목을 많이 받고 있는 스틸아트에 관한 역사와 기능들도 소개했다.

    특강에 참여한 간호학과 1학년 학생은 “딱딱하고 일반적인 교육학이 아닌 다양한 접근법을 가진 흥미를 끌 수 있는 미술을 주제로 한 특강이라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춘희 센터장은 “대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생동감 있고 진지한 특강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이번 특강을 계기로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위한 학습도구로 사용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유익한 학습법 특강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습튜터링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