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국방기술부사관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포항대A팀이 제2회 국토교통부장관배 드론축구챔피언십대회 대학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포항대
    ▲ 포항대 국방기술부사관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포항대A팀이 제2회 국토교통부장관배 드론축구챔피언십대회 대학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국방기술부사관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포항대A팀이 ‘제2회 국토교통부장관배 드론축구챔피언십대회’ 대학리그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이뤘다.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센트럴파크에서 진행된 2023 국토교통부장관배 드론축구챔피언십은 국내·외 18개국 150개팀 1500여 명의 드론축구 선수가 참가했고, 이번 대회 대학리그에는 32개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포항대A팀은 2학년(진현수, 전형빈, 김건우) 1학년(이원호, 정병진) 5명이 출전해 대학리그 초대 챔피언에 이어 2년 연속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또한, 졸업생으로 구성된 팀케이 팀도 1부리그 3위 입상으로 전년도 4위보다 향상 된 기량을 보였다.

    학생들을 지도한 송상욱교수는 이번 대회에 우승한 포항대A팀에게는 아낌없는 축하했다. 1학년으로만 구성된 포항대B팀에게 첫 출전에서 예선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잘 싸웠다는고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국방부장관배 및 공군참모총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등 여러 대회를 위해 뜨거운 열기와 함께 드론축구 명문대의 위상을 펼칠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 국방드론과는 육군드론봇전투부사관(장기보장)에 3년 연속 누적 5명이 합격하여 임관하는 등 직업군인과 드론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는 2024년도 국방기술부사관계열에서 드론축구 등 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드론부사관, 정보기술부사관, 드론 관련 분야 진출 등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취업 문을 활짝 열어 두고 우수한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