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선린병원 박창규 부원장 초빙…100명 어르신 참석
  • ▲ 노인복지회관에서 100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척추질환 건강특강을 듣고있다.ⓒ포항시설관리공단
    ▲ 노인복지회관에서 100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척추질환 건강특강을 듣고있다.ⓒ포항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복조) 노인복지회관은 14일 100명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선린병원 박창규 부원장을 초빙해 ‘척추질환의 이해와 치료법’에 대한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최근 가장 흔하게 발견하는 생활 질병 중 하나인 척추질환을 주제로 질환의 증상, 만성통증과 급성통증의 원인, 생활 속 예방 실천방법,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통증의 다양한 치료법과 관리법 등을 강의했다.

    강의 후 평소 가졌던 궁금증을 해결하는 질의·응답을 통해 척추질환 관리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함께 가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복조 이사장은 “허리통증 때문에 바깥 나들이를 주저하는 어르신들이 많아 적절한 치료를 통해 원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어르신 스스로 적극적인 관심과 치료에 나서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중풍 예방, 불면증 및 우울증 관리 등 실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을 주제로 다뤄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