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협의회장 김현기)는 7월 5일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공항소음 문제의 공동 해결 노력을 강조했다.ⓒ대구시의회
    ▲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협의회장 김현기)는 7월 5일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공항소음 문제의 공동 해결 노력을 강조했다.ⓒ대구시의회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협의회장 김현기)는 지난 5일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공항소음 문제의 공동 해결 노력을 강조했다.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이하 공항소음특위)는 공항소음 문제의 공동 대응과 적극적인 대책 모색을 위해 지난 5월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임시회 의결에 따라 전국 시·도의회가 추천한 13명의 의원들로 구성됐으며, 6월 23일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임원진 구성과 향후 일정 등을 논의한 바 있다.

    위촉식에서는 위원장으로 김황국 의원(제주도의회)이, 권역별 부위원장으로 수도권 홍원길 의원(경기도의회), 영남권 박소영 의원(대구시의회), 호남권 최무경 의원(전남도의회), 충청권 안경자 의원(대전시의회)이 위촉돼 공항소음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해결 노력을 다짐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박소영 공항소음특위 부위원장은 “대구시의원으로서 누구보다 공항소음으로 고통받는 지역민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다”며 “시·도의회의 연대와 공동협력을 통해 전국 단위의 체계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