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국방기술부사관과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드론축구팀이 2023 경북도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국방기술부사관과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드론축구팀이 2023 경북도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국방기술부사관과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드론축구팀이 2023 경북도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포항대23 드론축구팀은 1학년(정병진, 이원호, 오재호, 정다니엘, 배은석, 윤희진) 6명을 구성해 3부리그에서 폭우와 무더위 속 진행된 대회에서 우승해 3년 연속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아울러, 2학년(진현수)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Team-K팀은 1부리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선수단장인 송상욱 교수는 “지난 5월 국토교통부장관배 드론축구대회 대학리그에서 고배를 마신 포항대23팀이 우승을 차지해 기쁘고, 방학중에도 밤늦게까지 스스로 노력해 얻은 결실이라 더욱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열악한 환경에서도 묵묵히 지도와 훈련에 임한 감독과 선수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국방기술부사관과는 장기임용이 보장되는 육군드론봇전투부사관에 3년 연속 누적 5명이 합격 후 임관하는 등 직업군인과 드론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내년도 국방기술부사관계열에서 드론축구 등 동아리 활동, 드론부사관, 정보기술부사관과 전투부사관은 물론 드론 관련 분야 진출 등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취업 문을 활짝 열어 두고 드론운용전공과 정보기술전공 2개의 전공에서 주간과 야간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