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과 대구메타라이브앱에서 온·오프라인 개최
  • ▲ 대구시는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관광분야 메타버스인 ‘대구메타라이브’ 공개를 기념·홍보하기 위해 ‘2023 파워풀대구 뮤직페스타’ 콘서트를 대구메타라이브앱(온라인)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대구시
    ▲ 대구시는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관광분야 메타버스인 ‘대구메타라이브’ 공개를 기념·홍보하기 위해 ‘2023 파워풀대구 뮤직페스타’ 콘서트를 대구메타라이브앱(온라인)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대구시
    대구시는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관광분야 메타버스인 ‘대구메타라이브’ 공개를 기념·홍보하기 위해 ‘2023 파워풀대구 뮤직페스타’ 콘서트를 대구메타라이브앱(온라인)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

    팬데믹과 ICT 기술의 발달이 불러온 변화에 발맞춰 대구시는 지역의 관광지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실제 장소와 흡사한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간접 체험하고, ‘매력있는 도시’ 대구로의 여행을 끌어내는 융합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대구메타라이브에서는 동성로, 수성못 등 6개소의 주·야간맵 10개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대구시는 대구관광메타버스를 홍보하고,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다양한 분야의 공연예술가와 이석훈, 권진아 등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유명 가수를 초청해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오후 2시부터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온오프라인 콘서트를 준비했다. 

    행사는 1320석 전 좌석 무료로 운영돼 현장 관객으로 참여하고 싶은 시민들은 9월 8일부터 오픈되는 사전 예약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해야 한다. 

    조경선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 대표 관광지를 ‘대구메타라이브’ 안에 구현하고, 공연예술가에게는 공연 기회를, 시민에겐 지역공연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구메타라이브’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