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경진대회 개최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제54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경진대회’를 개최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제54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경진대회’를 개최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제54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경진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54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조리, 미용, 창업아이템 분야의 재능 있는 학생들을 발굴하고, 학생들이 평소에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조리, 서양조리, 제과제빵, 네일미용,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창업아이템 등 8개 종목에 152명의 학생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쳤다.

    조리 분야(한국조리, 서양조리, 제과제빵)에서는 지방기능경기대회 입상자,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등 탁월한 실력을 갖춘 학생들이 참가해 지난해보다 우수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였다.

    미용 분야는 특성화고 도제 교육을 통해 한층 발전된 실기 능력을 보였으며, 마네킹 모델을 화려하게 변신시켜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응과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최선지 정책국장은 “이번 대회는 가사계열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대회로, 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직무 중심의 고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적 흐름을 주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