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부모 및 양육자 대상으로 진행아이에 대한 이해부터 책 통해 소통하는 방법 운영
  • ▲ 대구 달성군립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북스타트 부모교육’과 ‘북스타트 작가와의 만남’등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달성군
    ▲ 대구 달성군립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북스타트 부모교육’과 ‘북스타트 작가와의 만남’등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달성군
    대구 달성군립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북스타트 부모교육’과 ‘북스타트 작가와의 만남’등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에 이어 실시하는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읽는사회문화재단 등이 지원하는 공모사업에 달성군립도서관이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영·유아 부모 및 양육자 대상으로 아이에 대한 이해부터 책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오는 10월 20일, 24일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2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주말에 실시하는 ‘북스타트 작가와의 만남’은 ‘북스타트 책꾸러미’ 도서 황상미, 주연경, 이예숙, 고혜진, 정해영, 김지영 등 작가 6명을 초청해 책 소개 및 공연, 독후활동 등 체험형 강의로 진행하며 6세~초등 4학년의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 가능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다채로운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도서관이 양육에 적극적인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