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류 및 양질의 교육 서비스 상호 협력
  •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달 30일 대구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중국보신그룹(회장 야오의순)과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중국보신그룹 야오의순 회장).ⓒ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달 30일 대구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중국보신그룹(회장 야오의순)과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중국보신그룹 야오의순 회장).ⓒ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달 30일 대구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중국보신그룹(회장 야오의순)과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중국보신그룹 야오의순 회장 및 양 기관의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우호 교류 협약식에는 국제 고등교육의 발전과 공동학술연구 등 다양한 학문적 교류 지원에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제 학문 교류를 포함해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 문화교류 및 양질의 교육 서비스에 대한 상호 협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우리 대학의 특수교육·재활·치료 등의 특성화를 활용하여 중국보신그룹(조비전직업기술학원)의 교육 인재 양성에 도움을 주고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국제교류 증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보신그룹은 교육투자, 지혜과학기술, 의료건강, 문화관광, 콜드체인 물류, 건물관리를 일체로 하는 다원화 다국적 그룹 회사로서 중국의 선도적인 산업교육융합 회사다.

    이 회사는 그룹 산하 당산실험중등전문학교, 조비전직업기술학원, 당산해운직업학원, 당산장곡기공학교 4개 직업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개의 인기전공을 개설해 3만5000명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