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체육상 시상 및 체육장학금 수여식포항체육상 체육대상에 민형규 포항여자고등학교 교장 수상
  • ▲ 포항시체육회는 지난해 12월 28일 오후 6시 티파니웨딩에서 포항체육상 시상 및 체육장학금 수여식인 ‘2023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포항시체육회
    ▲ 포항시체육회는 지난해 12월 28일 오후 6시 티파니웨딩에서 포항체육상 시상 및 체육장학금 수여식인 ‘2023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포항시체육회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는 지난해 12월 28일 오후 6시 티파니웨딩에서 포항체육상 시상 및 체육장학금 수여식인 ‘2023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나주영 회장, 이강덕 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체육회, 종목단체, 읍·면·동체육회 임원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의 포항체육을 정리하고 2024년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한편,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포항체육상 시상부문 중 최고상인 체육대상에는 민형규 포항여자고등학교 교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민형규 교장은 1989년 체육교사로 교편을 잡은 이래 포항교육지원청 체육담당 장학사, 포항중학교 교감, 포항시체육회 이사, 포항시체육회 학교체육위원회 위원장 등 교육계 뿐만 아니라 지역체육의 다양한 분야에 직책을 역임하며 학교운동부 육성 및 스포츠클럽 활성화 추진을 통한 전국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전국규모대회에 우수 성적 거양에 일조했다.

    각종 학교체육시설 확충을 통한 학교체육의 선진 환경조성으로 포항시가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 달성의 기반을 다지는데 큰 기여를 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지도상에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2023 예천 아시아 U20 육상경기선수권대회,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육상 종목의 각종 전국규모대회와 국제대회에서 수많은 입상과 출전 지도실적을 올린 포항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장전수 육상 감독이 수상했다. 

    최우수선수상 남자부문에는 포항공공스포츠클럽 류경무 선수(복싱, 제53회 대통령배 전국시도복싱대회 중등부 –54kg 금메달 등), 여자부문에는 포항시카누연맹 김영미 전무이사(2023 ICF SUP 세계선수권대회 스프린트 2위 등), 최우수단체상에는 포항중학교 야구부(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단체 준우승 등)가 수상했다.

    특별상 시상에서는 모범종목단체상에 포항시사격연맹, 포항시태권도협회, 포항시자전거연맹이, 이복우 오천읍체육회 사무국장 외 29명에게 표창패가, 포항시사격연맹 서포터즈사 ㈜삼성 우영철 외 9명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체육장학금 수여에는 초등부 구하은(포항원동초)외 18명, 중학부 조주은(포은중)외 19명, 고등학부 김형우(포항중앙고)외 36명, 대학부 엄태창(경일대)외 1명 등 총 78명의 초․중․고․대 각 부문 우수선수들이 수혜 받았다.

    나주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민선2기 체육회가 출발한 2023년은 경북 제1의 스포츠선진도시 포항의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체육사업이 성공적인 결실을 이루며 포항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체육회가 걸어온 길이 잘 마무리 되고 다가오는 2024년,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은 체육회로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포항체육인이 하나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포항시민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는 데에는 체육이 든든한 버팀목으로 굉장한 역할을 수행했다”며 “여기에 안주하지 말고 포항체육 뿐만 아니라 포항의 새로운 미래 100년 신산업 육성을 위한 포항시의 디딤돌 역할에도 포항체육인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