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호미곶을시작으로 7일간 의정보고회경북도의원·포항시의원과 함께 사업 성과 보고
  • ▲ 오천읍 의정보고회에 3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김병욱 의원실
    ▲ 오천읍 의정보고회에 3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김병욱 의원실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2일부터 8일까지 포항시 읍면동 곳곳을 다니며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첫날인 2일 오전 호미곶·구룡포 의정보고회에는 주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 오후에 열린 오천읍 의정보고회에는 300여명의 주민이 자리를 꽉 채웠다.

    김 의원은 21대 국회 의정 활동과 성과를 보고하며 “지난 4년간 포항과 울릉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영일만대교 건설, 포스코홀딩스 본사 이전,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예타 통과,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추진, 협약형 학교 추진, 국립전문과학관 및 환동해 호국역사기념관 건립 확정, 호미반도 국가해양정원법, 울릉도 지원 특별법 통과 등 성과를 상세히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으며 언론사 국감우수의원 등 지난해만 5개 상을 수상했다”며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도전하는 정신으로 ’100만 도시’ 포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연초라 바쁘신 중에도 많은 주민께서 의정보고회에 참석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의정보고회의 열기와 청룡의 힘을 성장동력으로 삼아 포항 인구 100만 시대와 울릉 관광객 100만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