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월 본격 운영 이후 1년 4개월 만에 4만→10만 명, 153% 증가
  • ▲ 홍준표 시장이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 버튼) 시상을 하고 있다.ⓒ대구시
    ▲ 홍준표 시장이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 버튼) 시상을 하고 있다.ⓒ대구시
    대구시 공식 유뉴브 ‘대구 TV’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시는 2일 공식 유튜브 ‘대구TV’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해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 버튼)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실버버튼은 구글 본사에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 등에 이어 세 번째 달성이다.

    대구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구TV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뉴미디어담당관실을 신설해 SNS 대응을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민 공감형 콘텐츠 제작에도 박차를 가해 1년 4개월 만인 지난 10월 구독자수 10만 명을 달성했다.

    ’대구TV‘는 실·국장이 출연해 대구시 주요 정책을 직접 설명하는 ‘뉴스브리핑’, ‘기자설명회’를 도입했고, 현안과 이슈를 담당 직원이 직접 신속하게 기획·제작하는 ‘뉴스룸’ 코너를 신설하는 등 민선 8기 대구시 주요 정책 및 현안 이슈 홍보를 강화해 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유튜브와 차별화를 꾀해 왔다.

    2023년 신설한 TAD의 경우 다양한 분야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커피맛을 조금 아는 남자 김현준’ 편이 조회수 6만6000회를 기록하는 등 숱한 화제를 뿌리며, 지금까지 22편이 제작돼 누적 조회수 60만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명사 특강으로 자리 잡았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대구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고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구TV는 앞으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달성을 목표로,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시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