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예비후보, ‘영일만 해상신도시 건설’ 1호 공약 발표
  • ▲ 박승호 예비후보가 1호 공약인 ‘영일만 해상신도시 건설’을 설명하고 있다.ⓒ뉴데일리
    ▲ 박승호 예비후보가 1호 공약인 ‘영일만 해상신도시 건설’을 설명하고 있다.ⓒ뉴데일리
    박승호 전 포항시장이 22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2대 총선 포항남·울릉선거구에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박승호 전 시장은 “지역경제를 위해 철강 등 기존산업과 병행으로 많은 일자리와 사람들이 모여들게 하는 대형 SOC사업이 필요하다”며 영일만 해상에 신도시건설을 대표 공약으로 발표했다.

    박승호 예비후보는 “지역 민생경제가 저점에서 헤어나질 못하고, 포항 인구 또한 49만 명에 턱걸이를 하고 있는 현실은 포항을 이끄는 지도자들의 리더십 문제”라고 진단했다.

    이어 “선거철만 되면 왔다 갔다 하는 출향 인사들로는 해답이 없고 이들은 당선되도 또 안되도 늘 포항을 떠날 준비만 하고 있다”며 이들의 지역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문제 삼았다.

    그러면서 “제헌국회 이후 수십명의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민선시장들이 있었지만 퇴임이후 포항을 떠나지 않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사람은 찾기 힘든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포항시장 재임시 포항운하건설과 영일만대교입안 등 큼직큼직한 실적을 언급하며 “검증된 신인, 자신만이 이 어려운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포항의 제철산업과 이차전지산업, 첨단과학산업, 울릉을 포함한 관광산업 등을 병행하면서 무엇보다 시급한 것은 많은 일자리와 사람들이 모여드는 대형SOC사업이 필요할 때”라고 전했다.

    시장 재임시 기본구상용역까지 해 놓은 ‘영일만 해상신도시 건설’을 대표공약으로 설명하면서 “환동해권 중심도시 포항의 새로운 장기 발전과 국제여객터미널과 마리나, 해양물류, 관광, 문화, 상업등 포함하는 영일만 해상신도시를 반드시 건설해서 포항과 울릉을 환동해권 중심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