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천 구청장, 해빙기 대비 급경사지 현장 점검 나서
  • ▲ 정해천 구청장(오른쪽)이 해빙기 대비 급경사지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포항시
    ▲ 정해천 구청장(오른쪽)이 해빙기 대비 급경사지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포항시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정해천)은 11일 봄철 해빙기를 맞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재해취약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정해천 남구청장은 동해면 임곡리 소하천 숲실2천, 연일읍 학전리 등 급경사지를 찾아 낙석 붕괴 징후나 비탈면 유실 및 주변 제방·석축 등 유지상태 등 안전상태를 면밀하게 살폈으며 보수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안전 점검은 지반이 약해져 낙석, 토사유출, 붕괴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도가 높은 지역 내 주요 급경사지, 절토사면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이와 함께 남구청은 도로 시설물, 각종 건설현장, 산사태취약지역 등 재해취약시설을 대상으로 해빙기 대비 실태를 점거하고 위험 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후속 조치를 통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해천 구청장은 “해빙기로 지반이 녹아 약해지면서 경사면 붕괴, 지반침하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만큼 선제적인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며 “해빙기뿐 아니라 시기별·계절별 위험 요소를 고려해 지속적인 안전 모니터링으로 시민 안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