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환 전 시장 등 시민들 릴레이 지지 선언’ 이어져
  • ▲ 박기환 전 포항시장(오른쪽)이 이재원 포항시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이재원 예비후보실
    ▲ 박기환 전 포항시장(오른쪽)이 이재원 포항시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이재원 예비후보실
    무소속이 아닌 포항소속이라 자부하는 이재원 포항시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오후 지역의 정치원로로서 지역의 향토사,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후진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는 박기환 전 포항시장을 만나 “지역 정치 원로의 지원을 받아 큰 힘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날 박기환 전 포항시장은 더 이상 중앙정치의 공천이라는 것이 지역 시민들의 뜻과 무관하게 이뤄지고 또 누구라도 ‘공천장’ 하나만으로 당선되는 잘못된 역사가 더 이상 반복되어서는 안된다며 용기를 내어 무소속으로 시민을 대표해 올바는 지역 정치의 역사를 이뤄내겠다는 이재원 예비후보에게 힘을 실어줬다.

    이재원 예비후보와 자리를 함께한 박기환 전 포항시장은 “잘못된 공천을 뒤집는 역사를 만듭시다”라는 내용을 자필로 적고 서명해 이재원 예비후보에 대한 릴레이 지지선언에 가세했다.

    이재원 예비후보측에서는 “며칠전부터 사무소로 시민들의 응원 방문이 이어지고 있고, 자발적으로 이재원 예비후보와 함께 지지의사를 표명해 SNS 등을 통해 지지선언을 하는 릴레이 지지선언이 번져나가고 있다. 이번 제22대 선거에서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바람을 충분히 느낄 수 있고, 이것은 조만간 태풍으로 발전할 수도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