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10월까지 건강 강좌 진행관심 있는 달성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 ▲ 대구광역시 달성군보건소(소장 권선영)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 건강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대구시
    ▲ 대구광역시 달성군보건소(소장 권선영)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 건강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대구시
    대구광역시 달성군보건소(소장 권선영)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 건강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10개 중 4개는 심뇌혈관질환에 해당하며, 관련 사망자 수는 전체 사망의 15.8%를 차지하고 있다. 해당 질환의 환자 수는 인구 고령화가 심화될수록 늘어나며, 이로 인한 지역사회 내 질병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돼 조기 발견 및 전문적인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번 3월 주민건강강좌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관리 및 예방법 등’의 주제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진단 및 분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수칙 △심근경색, 뇌졸중 증상 등으로 실시됐다.

    권선영 달성군보건소장은 “만성질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만성질환의 선제적 관리가 중요하다”며 “달성군보건소는 주민들의 요구도에 맞는 전문 건강강좌를 기획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보건소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간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다양한 건강관리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할 방침이다.

    주민건강강좌는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달성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청 홈페이지를 참고 또는 달성군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