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마인드 교육, 지난해 글로벌 프로젝트 정책연수 결과 보고회미국, 네덜란드, 독일, 영국 등 8개팀 연수 성과 공유로 시정 발전 방안 모색
  • ▲ 포항시는 20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마인드교육을 실시했다.ⓒ포항시
    ▲ 포항시는 20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마인드교육을 실시했다.ⓒ포항시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20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마인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실시한 글로벌 프로젝트 정책연수 참가자들의 팀별 발표를 통해 해외 우수정책 및 선진행정 체험에 대한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나은 시정 발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프로젝트 정책연수는 포항시가 직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시정 현안 과제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 8개팀 77명의 직원이 참가해 미국, 네덜란드, 독일, 영국 등 선진행정의 모범사례를 살펴보고 시정 접목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발표주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녹색생태도시 ▲시민 맞춤형 인문관광도시 ▲애국선양 역사도시 ▲창조와 혁신을 닮은 도시재생 ▲영일만대교 해양문화도시 ▲혁신산업 중심 경제성장 ▲도시계획 우수도시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됐으며 직원들이 보고 느낀 선진행정 사례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글로벌 프로젝트 정책연수를 통해 젊은 직원들이 더 넓은 식견과 안목을 가지고, 연수를 통해 얻은 다양한 지식을 업무에 적용해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방향으로 시정 발전에 기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