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들이 돌아왔다 특강-여주현 스타일리스트
  • ▲ 여주현 스타일리스트가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안과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경북보건대
    ▲ 여주현 스타일리스트가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안과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경북보건대
    경북 김천시에 있는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가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의 현장실무중심의 역량을 갖춘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 및 미용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선배들이 돌아왔다 동문 릴레이 취업특강'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코브 왕십리점 여주현 스타일리스트가, 재학생의 실무역량 강화 및 현장실무교육 강화를 주 내용으로 강의했다. 

    이어, 2024 트렌드 맨즈헤어스타일링과 프랜차이즈 운영 특징에 대한 이해 및 미용인의 자세와 마음가짐에 대한 내적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준비 등에 대해 설명했다. 

    29년 전통의 대구·경북 최초의 미용관련 학과인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헤어디자인 전공 및 융합뷰티전공으로 운영되는데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론 수업과 교내 뷰티살롱 및 피부미용실 무료 운영으로 현장중심 교육이며, 전공별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뷰티디자인과 졸업생 취업 현황으로는 헤어 및 메이크업 스튜디오,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살롱 디자이너,  화장품 회사,  미용 관련 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