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협조와 협력으로 산불예방체계적이고 신속한 산불방지 위한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 ▲ 울진군은 5일 울진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봄철 대형산불 대비를 위해 지역 관계기관과 대책 회의를 열었다.ⓒ울진군
    ▲ 울진군은 5일 울진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봄철 대형산불 대비를 위해 지역 관계기관과 대책 회의를 열었다.ⓒ울진군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5일 울진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봄철 대형산불 대비를 위해 지역 관계기관과 대책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는 울진국유림관리소, 울진산림항공관리소, 울진소방서, 울진경찰서, 대구지방기상청, 육군5312부대, 한국전력공사 울진지사, 울진군산림조합 등 8개 기관이 참석했다.

    산불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봄철 산불예방 대책을 집중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군은 회의를 통해 봄철 ‘산불 특별대책기간’ 및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반 및 대응반을 구성하여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유관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 해 달라고 당부했다.

    손병복 군수는 “동해안 지역은 봄철 건조하고 강풍이 자주 불어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크다”며 “산불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산불예방활동에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