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 박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소정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 초빙
  •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4월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2024년 전 직원 폭력예방 교육’을 시행했다.ⓒ영양군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4월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2024년 전 직원 폭력예방 교육’을 시행했다.ⓒ영양군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4월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2024년 전 직원 폭력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소정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의 유형, 대응 절차 및 예방 등에 대해 교육했으며,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양성평등한 직장문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보냈다.

    최근 문제 되고 있는 2차 피해 및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강조하며, 고착화된 성관념을 바로잡기 위한 필요성과 조직 내 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 제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오늘 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향상으로 상호 존중하는 밝고 건강한 직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영양군은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더욱 신뢰받는 조직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방지를 위한 고충상담원 지정 및 고충상담창구 운영,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 교육 별도 실시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