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시장과 직원 간 소통 강화로 청렴 공감대 형성
  • ▲ 안동시는 15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Talk) 콘서트’를 열었다.ⓒ안동시
    ▲ 안동시는 15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Talk) 콘서트’를 열었다.ⓒ안동시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15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Talk)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청렴 토크(Talk) 콘서트’는 권기창 안동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부패 및 조직 내 갑질문화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청렴 공감대를 높이는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구성원들의 생각을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기관장과 직원 간의 생각 및 의견을 서로 토론하는 방식으로 기관장의 청렴 의지와 윤리적 가치관을 전달하는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공연을 통해 청렴 마인드를 함양하는‘청렴 판소리’ △직원들의 생각 및 의견을 서로 토론하는 ‘시장과의 대화’ △청렴 감동 영상 ‘오피스 청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여러 세대 공무원들의 청렴 감수성을 높였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참석한 직원들과 직접 부패 취약분야 및 조직문화 개선에 관해 소통하며 청렴 공감대 형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권기창 시장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청렴 의식과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렴 수도 안동’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는 ‘청렴 안동’ 조성을 위해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반부패·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