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진전문대학 부사관계열이 제252기 해군부사관에 2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사진은 26일 오전 해군교육사령부에서 개최된 임관식에서 해군하사로 임관된 이 대학 재학생들과 교수진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영진전문대 제공
    ▲ 영진전문대학 부사관계열이 제252기 해군부사관에 2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사진은 26일 오전 해군교육사령부에서 개최된 임관식에서 해군하사로 임관된 이 대학 재학생들과 교수진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가 해군부사관 임관식에서 최다인 26명 부사관을 배출했다.

    영진전문대는 지난 26일 해군교육사령부에서 개최된 제252기 해군부사관 임관식에서 지난 6월 최종 선발에 33명이 합격했으며, 타 군(軍)에 동시 합격한 7명을 제외한 26명이, 8주간 기초군사훈련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임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영진전문대가 그동안 해군과 지속적인 학군교류협력을 통해 해군부사관 기초군사훈련 과정, 부사관 초급반 과정의 교육과정 등을 중점 분석하고 해군의 요구에 적합한 특성화된 현장실무 중심형 교육과정을 통한 것으로 풀이된다.

    영진은 이번 부사관 필기시험에 대비해 정규 교육과정과 함께 방과 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자율향상프로그램(YAP)과정을 운영했으며, 부사관으로서 갖춰야할 각종 자격 취득을 위한 YAP과정도 운영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였다.

    여기에다 매학기 국방체육 수업시간과는 별도로 체력단련을 실시함으로써 체력검정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해군 제252기로 임관한 해군하사 김동규(20)씨는 “대한민국 하사가 된 게 자랑스럽고 뿌듯하다. 대학에서 최고의 교수님들로부터 부사관으로서 군 현장 실무관련 된 교육을 잘 받아 오늘 임관하게 됐다. 대한민국을 수호하는데 혼신을 다할 각오”라고 말했다.

    정석재 부사관계열부장(교수)은 “해군과 지속적인 학군교류협력을 통해 맞춤형 주문식교육 과정 운영에 주력하고, 학생과 1대1 밀착식으로 면밀하게 지도한 결과 최다 합격이라는 성과를 얻었더” 며 “앞으로 해군은 물론 육군, 공군과도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최정예화된 부사관을 양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