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광락 원장이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9일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경주시장학회에 쾌척했다.ⓒ경주시 제공
    ▲ 손광락 원장이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9일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경주시장학회에 쾌척했다.ⓒ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 동부동 소재 손광락한의원(원장 손광락)이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9일  5백만원의 장학기금을 경주시장학회에 쾌척했다.

    손광락한의원은 부인과, 내과, 침구과, 소아과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경주지역의 대표적인 한의원으로, 평소 남다른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통한 어려운 이웃 의료봉사, 지역 아동시설 및 조손가정지원 교육봉사 등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지역사회에 2004년부터 해마다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왔으며, 올해도 ‘희망2015 나눔캠페인’을 통해 1,000만원의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특히 손 원장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통해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1억원이상 고액기부자클럽)’ 회원이기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최양식 시장은 “평소 경주시민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 실천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사회에 나눔의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