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시 최삼룡 시민행복교육국장 등 공무원들이 지난 16일 장애아동복지시설을 찾아 자원봉사를 했다. 대구시 공무원들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대구시 제공
    ▲ 대구시 최삼룡 시민행복교육국장 등 공무원들이 지난 16일 장애아동복지시설을 찾아 자원봉사를 했다. 대구시 공무원들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대구시 제공

    대구시청 공무원들이 장애아동복지시설을 찾아 행복나눔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시는 가족·친구·동료와 함께 하는 나눔과 섬김의 봉사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가기 위해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행복 나눔 공무원 자원봉사 Day’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16일 행복 나눔 자원봉사 Day에는 봉사를 희망하는 직원들과 가족으로 구성된 봉사단 20여 명이 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찾아 장애아동들과 함께 저글링공연을 비롯한 놀이 및 식사보조, 시설환경정비 등 행복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을 가졌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는 저글링 공연 재능을 가진 공무원이 참여해 시설 내 아동들을 위한 공연도 했고 저글링 배워보기 등 체험의 시간도 가져 아이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또 장애 아동과 함께 산책을 함께 하면서 가족처럼 말벗이 되어 주고, 식사 보조, 시설 내 청소 등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대구시 최삼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동료·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음과 행복 나눔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기대하며, ‘오로지 시민 행복’ 대구 추진에 앞장설 수 있도록 공무원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1.30.~2.5)을 맞아 부서별로 운영중인 102개 공무원봉사단을 통해 독거노인, 쪽방거주자, 환경이 열악한 복지시설 등 소외된 이웃을 찾아 봉사하는 등 섬김과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