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예상자 측, 지역 모 신문사 조사 의뢰
  • 특정 경북도지사 출마 예상자에 대한 허위사실인양 보도한 포항지역 모 신문에 대해 한 A출마예상자가 이 신문사를 상대로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경북선관위)에 본격 조사를 요청했다.

    A예상자측에  따르면, 이 신문사는 지난해 12월 마치 이 A출마예상자가 국정원 특수활동비에 연루된 것처럼 허위사실을 보도했고 이 기사는 포항지역 일대의 SNS 등으로 유포했다는 것.

    또 이 신문은 다시 지난 7일자 인터넷판과 8일자 신문지면에서 다시 A출마예상자를 겨냥한 허위 보도를 인터넷 게재하고 인쇄된 신문을 포항시 일원에 비교적 시민들이 많이 붐비는 대중목욕탕 등에 배포했다고 A예상자측은 주장했다.

    또 A출마예상자와 경북지사 후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대방 경쟁 후보자가 페이스 북과 밴드 등 SNS에 링크를 달아 무작위로 퍼다 나르고 있어 조사가 필요하다고 이 예상자측은 덧붙였다.

    이에 대해 경북선관위 관계자는 “출마예상자측이 허위사실로 비방하고 있다고 조사를 의뢰해온 만큼 현재로서는 상대쪽 의견을 들어봐야 하는 만큼 바로 확인조사는 곤란하다”면서 “당사자 의견을 들어보고 난 후 위반사항이 드러나면 조사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조사가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이에 A출마예상자측은 “두 차례에 걸쳐 노골적으로 허위 비방 기사를 게재해 보도하는 행위는 단순히 신문사만의 작업은 아닐 것”이라며 “선관위가 철저히 조사해서 구태정치의 대명사인 하위사실 유포자를 찾아내고 이를 대량으로 SNS에 게재한 사람을 엄벌에 처하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