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관련 우수업체 및 한방 병원·지자체 대상…5월 31일까지 모집
  • ▲ 대한민국한방엑스포 브로슈어 일부.ⓒ한약진흥재단
    ▲ 대한민국한방엑스포 브로슈어 일부.ⓒ한약진흥재단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이 오는 7월 6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될  ‘제18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참가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할 한의약 관련 우수업체 및 한방 병․의원, 한의약 관련 연구기관․대학․단체․의료기기업체·식품업체·제약회사·협회·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공개모집하며 조기 신청 및 지자체 추천시 부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 희망업체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홈페이지나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조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경상북도 주최,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한방엑스포’는 우리나라 최대 한의약 관련 전시회 중 하나로 이번 행사에는 EXCO 1층 전시장 내 한방병의원관을 비롯해 한의의료기기관·한방화장품관·기관단체협회관·한방식품관·한의체험관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2018 메디엑스포’와 동시에 개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구매상담회·학술대회 및 세미나·의료인보수교육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은 “한의약 관련 국내외 우수 업체들이 이번 한방엑스포에 많이 참가해 한의약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로 많은 업체들이 해외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 가치창출 및 한의약 브랜드 해외 인지도 제고를 통해 한의약의 해외 진출 발판 마련을 위해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