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천·이진훈·정상환 예비후보…성명서·논평 잇따라 발표
  • ▲ 패스트트랙으로 상정됐던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안 통과에 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법안이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지역 정치1번가인 수성갑에서 이를 성토하는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들의 논평이 잇따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순천, 이진훈, 정상환 예비후보들.ⓒ각 예비후보측
    ▲ 패스트트랙으로 상정됐던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안 통과에 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법안이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지역 정치1번가인 수성갑에서 이를 성토하는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들의 논평이 잇따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순천, 이진훈, 정상환 예비후보들.ⓒ각 예비후보측

    패스트트랙으로 상정됐던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안 통과에 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법안이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지역 정치1번가인 수성갑에서 이를 성토하는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들의 논평이 잇따르고 있다.

    먼저 정순천 한국당 대구 수성갑 당협위원장은 27일 신매광장에서 ‘2대 독재악법 및 3대 국정농단’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과 정의당은 ‘1+4’라는 기이한 연합체를 만들어 자신들 밥그릇을 채우기 위해 민주주의의 사망선고서를 들고 결국 독재악법을 통과시키고 말았다”며 선거법과 공수처법 저지를 위해 “단식투쟁과 국회농성 등 하루도 빠짐없이 규탄대회를 열어왔다. 민주주의 생명인 반(反)헌법적인 악법을 그냥 두고만 볼 수 없다. 독재와 폭정에 무릎 꿇지 않겠다.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이진훈 예비후도도 29일 논평을 발표하며 이에 가세했다.

    이 예비후보는 “조국 사태와 유재수 감찰무마, 울산시장 선거 부정혐의에 이어 문재인 정권의 폭정이 종말을 향해 가고 있다. 제1야당 제외하고 민주당 주도 4+1 정체불명 단체들이 만들어낸 연동형선거법은 메이저리거 선수단을 빼고 마이너리거 선수단과만 경기 룰을 정하는 것처럼 비상식적인 일이다. 다가오는 4.15 총선에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예비후보인 정상환 변호사도 31일 성명서를 통해 “여야 합의없는 선거법 개정안 통과는 헌정 역사상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일이다. 국민 대다수가 이해하지 못하는 두 악법 강행 처리는 독재 초석을 쌓는 첫 걸음”이라며 성토했다.

    이어 “대통령과 정부여당 설계로 만들어질 공수처가 지휘하는 수사는 절대 정치적으로 중립적일 수 없을 것이다. 권력 기관을 견제하기 위해 또 다른 거대 권력기관을 만들어야 한다면 과연 그 끝은 어디겠는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자유한국당이 독소 조항으로도 지목한 ‘검찰이 고위공직자 범죄를 인지하면 즉시 공수처에 통보해야한다’는 조항을 두고 “원안에도 없는 초권력적 형태로 바뀐 것”이라며 “역사의 심판은 명백할 것”이라고 지적했다.